금호읍 2개 단체, 금호초에 태극기 100개 기증
상태바
금호읍 2개 단체, 금호초에 태극기 100개 기증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07.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사랑의 마음을 전달하는 태극기 기증식 가져

영천시 금호읍(읍장 김병운)의 2개 단체 대표인 장명희(부녀자율방범대장, 아름다운마음들의 모임 회장)씨는 지난 12일 금호초등학교를 방문해 가정용 태극기 1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태극기 기증은 금호초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 결과 97개의 가구가 가정에 태극기를 미보유한 것을 확인하고 태극기 달기 운동의 일환으로 금호읍에 지원을 요청하며 시작된 것으로, 금호읍행정복지센터는 태극기 기증에 적극 동참의사를 밝힌 2개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태극기 기증식을 실시했다.

장명희 대표는 “이번 태극기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국가 상징인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음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태극기 보급과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라면 언제든지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욱 금호초등학교장은 “우리 금호초 학생들을 위해 선뜻 태극기를 기증해주신 부녀자율방범대 및 아마모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태극기 달기 운동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금호초등학교도 함께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김병운 금호읍장은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금호읍 단체 회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이번을 계기로 관내 학생들이 태극기의 의미뿐만 아니라 올바른 나라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