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진로체험‘영마이스터의 꿈·잡·데이 개최
상태바
중3진로체험‘영마이스터의 꿈·잡·데이 개최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07.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에서 미생물 도말 실습 등

11일 오전 10시부터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시청각실, 실습실에서 2019학년도 중3진로체험『영마이스터의 꿈(Dream)·잡(Job)·데이(Day)』가 열렸다.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진로체험은 학생, 교사, 학부모 약 14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교내외 활동들을 담은 홍보동영상을 시작으로 학교장의 인사말,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미생물 도말 실습, 식품첨가물 검사 실습 등이 있었고 중식 후 실습실 및 생활관 투어를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최창원 교장은 “이번 『영마이스터의 꿈(Dream)·잡(Job)·데이(Day)』가 고등학교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교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입학설명회, 중3 진로 체험부스 등을 통해 학교에 대한 궁금증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중3진로체험이 끝난 후 한 중학생은 “마이스터고 졸업 후 진로가 한정적인 줄 알았는데 다양한 경로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 “실험실에서 직접 실습을 해볼 수 있었던 것이 인상적이었고 바이오의약 분야가 나의 예상보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야라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첨단 실습실과 실험 장비가 완비되어있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에서 개최된 ‘영마이스터의 꿈(Dream)·잡(Job)·데이(Day)’는 교육의 3주체인 교사, 학생, 학부모가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체험하며 진로에 대해 실마리를 찾을 기회를 주었다는 부분에서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