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amat Jalan(잘가요) SMSS” 아쉬운 이별
상태바
“Selamat Jalan(잘가요) SMSS” 아쉬운 이별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9.04.2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빛중, 말레이시아 국제교류 초청행사 성료

별빛중학교(교장 이원락)에서는 지난 17일 상호방문형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초청된 말레이시아 SMSS (Sekolah Menengah Sains Selangor) 체험학습단(학생 17, 교장, 교사 3명)을 맞이해 5박 6일의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배웅했다.

이번 체험단은 홈스테이, 별빛중 기숙사,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 입소 등 다양한 체험장소에 묵으면서 한국의 문화를 경험했고 마지막 일정으로 대구섬유박물관(DTC)과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을 견학했다.

이들 체험단은 한국의 교육, 전통예절, 역사,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한국의 문화를 접했다. 이번 체험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짧지 않은 여정동안 다채로운 본교 교육 활동에 만족을 표했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충족시켜 한국을 좀 더 알게 되는 기회를 가졌다.

3학년 아들란(Adlan)은 “5박 6일이 너무 짧았어요. 무엇보다 한국을 더 많이 알게 되었고 별빛중 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줬는데 헤어지기가 너무 아쉬워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들 방문단은 모든 일정을 소화하고 난 후 환송식을 갖고 지난 일정을 돌아보며 국제교류의 참의미를 새겨보는 시간을 가진 후 22일 오전에 본국으로 돌아갔다.

앞으로도 별빛중은 SMSS 기숙학교와 지속적으로 상호 교류활동을 하는 동시에 오는 9월 4일부터 4박 6일 동안 말레이시아 방문교류 답방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