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19년도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 가져
상태바
영천시, 2019년도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 가져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04.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순수한 열정과 꿈 디자인하기 위해 자발적 조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0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청소년 동아리 대표 및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동아리는 청소년들의 순수한 열정과 꿈을 디자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됐으며 치열한 심사를 거친 후 선정된 4차산업혁명관련, 미디어, 사회참여, 수리과학, 인문사회, 예·체능, 진로 등 34개 동아리 701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동아리 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상호협력하며,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주도적인 동아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다짐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라이트(성남여중) 동아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서약서 낭독, 동아리 소개, 지역 연합동아리 구성, 친밀감 형성을 위한 공동체 활동 등 첫 활동인 만큼 다양한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는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갖기 위해 1년간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 캠페인, 각종 청소년 문화행사 등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장차 우리나라 각계각층의 큰 일꾼으로 성장하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