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매월4일 안전점검의 날 지정ㆍ운영 시행
상태바
영천시, 매월4일 안전점검의 날 지정ㆍ운영 시행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9.01.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맞아 휴양시설물 민ㆍ관 합동 안전 점검 실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시에서 운영중인 휴양시설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전점검의 날을 매월4일 지정ㆍ운영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설명절을 맞아 28일에 공무원과 휴양시설물 관리용역사(4개소)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실시했으며, 점검 휴양시설은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18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다목적구장, 야영데크 10개소, 물놀이장 1개소와 치산관광지 캠핑장 캐라반23대, 캐빈하우스 5대와 산촌생태마을 2개소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안전분야에 소방ㆍ전기ㆍ위생 등 시설별 안전상태 작동여부 와 숙박시설 내 청결상태, 쓰레기 처리장 위생, 근무자의 안전교육, 설 전후 각종 사고예방활동 등이다.

시 관계자는 “점검결과 도출된 보수보강사항은 최단 기간 내 빠르게 조치해 휴양시설 이용객들의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매월 4일 휴양시설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ㆍ운영해 휴양시설 이용객의 작은 불편 사항이라도 사전에 방지해 안심하고 편안하게 재충전할 수 있는 휴양시설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시의 휴양시설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은 평균 가동률 51%로 도내 최고수준으로 운영중이며 자연과 더불어 힐링할 수 있는 휴양시설의 명소로써 향후 이용객의 만족도와 가동률을 높이기 위해 숲속의 집 3동을 신설해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치산관광지캠핑장의 카라반 6인용 14대는 올해 전면 교체해 10월에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