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중학, 제10회 방과후학교 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별빛중학, 제10회 방과후학교 대상 우수상 수상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01.18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돌봄+보육 기능 수행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와 협력 상생

별빛중학교(교장 이원락)는 1월 17일(목)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제10회 방과후학교 대상 2018년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시상식에서 학교부문 우수상을 했다.

방과후학교 대상은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주관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과후학교에 대한 남다른 사명감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행복을 심어주기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교, 선생님, 지방자치단체, 비영리기관 및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별빛중학교는 2016년 개교 이후 21C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시골 학생들의 끼를 살리고 실력을 향상시키는‘시골아이 스타(STAR)로 키우는 별별 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학부모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행복한 STAR, 재능 있는 STAR, 실력 있는 STAR, 봉사하는 STAR 양성을 위해 12가지 운영 목표를 설정하고 기초 교과관련 방과후 뿐만 아니라 예·체능, 교양, 외국어, 교과심화, 창의인성 관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후 활동 발표회, 학교 축제, 작은 음악회, 국제교류 행사, 각종 경연대회 참가 등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겨울방학 비전캠프, 여름방학 행복캠프, 드림 캠프를 열어 밤, 낮, 방학이 없는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배운 것을 지역사회와 나누어 주기위해 지역사회 문화행사 및 봉사활동에 꾸준하게 참여한 결과를 인정받아 학교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별빛중은 가르치는 기능 외에 배움+돌봄+보육 기능을 수행하는 기숙형 공립중학교의 모델로써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상생하는 지역사회 거점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