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발표·작품전시회, 배움나눔장터로의 초대
상태바
작품발표·작품전시회, 배움나눔장터로의 초대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8.12.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하반기 시민사회교육 수료식 및 어울림한마당 개최

영천시 교육문화센터는 13일 내빈과 교육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시민사회교육 수료식 및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배움에 대한 도전의식과 열정으로 시작한 5개월 동안의 무한한 역량의 결실을 선보이는 어울림한마당 행사로서 수료식을 시작으로 작품발표 및 전시회, 배움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작품발표회에서는 합창, 연주, 무용 등 15개반 강사들의 멋진 공연과 교육생들의 화합의 무대를 연출했고, 작품전시장에서는 수채화, 유화, 서예, 문인화, 한국화 등 예술혼을 담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배움나눔장터에서는 한지&전통매듭, 한식조리, 제과제빵 등 17개반 교육생들의 창작품들과 재능기부 작품들을 전시 및 판매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이날 판매수익금을 영천시장학회에 직접 기탁하는 시간을 가져 많은 수료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더 뜻깊은 행사였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5개월의 과정을 무한한 열정으로 마무리한 수료생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배움을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 행복 중심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문화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전문기술, 창업부업과정 등 39과목 50개 반의 시민사회교육 강좌를 운영해 1,400여명의 교육생들에게 배움의 즐거움과 무한한 역량을 발휘토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과제빵, 한식조리, 커피바리스타반 등에서는 수강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배움과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에 봉사를 하고 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