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양성에 밝고 훈훈한 소식 ‘장학금 기탁’
상태바
지역인재 양성에 밝고 훈훈한 소식 ‘장학금 기탁’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8.12.0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농협 천만, 여성대학 총동창회 천만, 승마연합회 200만원

지난 30일 영천농업협동조합 1,000만원, 영천농협여성대학 총동창회 100만원, 영천시 승마연합회에서 2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해 왔다.

영천농협은 지역의 대표 단위농협으로 지역우수 농산물의 유통과 판매 등 농업발전 지원과 농촌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09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현재까지 6,000만원을 기탁해 왔다. 성영근 조합장은 “우리 조합은 지역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항상 지역민과 함께 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양성에 적극 동참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함께 방문한 영천농협여성대학총동창회(회장 김재선)는 영천농협에서 지역여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설립한 여성대학 수료생들로 구성된 모임으로 사랑나눔 김장시장, 불우이웃돕기 등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편 전국승마대회, 지역 축제 등에 승마체험 행사를 운영해 온 영천시승마연합회는 2009년 결성되어 회원 60여명으로 영천 말산업 육성, 승마 대중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후원에 적극 참여해 왔다. 정재훈 회장은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훌륭한 지역인재를 양성해 별의 도시 영천이 교육으로 빛나는 명품교육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이사장은 “지역의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니 우리지역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크게 도움을 받고 있다”며 “기탁금은 지역인재들을 위한 장학금지원 및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