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영천권지사, ‘찾아가는 청춘교실’수료
상태바
K-water 영천권지사, ‘찾아가는 청춘교실’수료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12.02 0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어르신들 작품 전시, 노래와 체조 공연으로 실력 뽐내

K-water 영천권지사(지사장 신영호)는 11월 29일 영천권지사 상황실에서 참여 어르신 60여명과 최기문 영천시장,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보현산댐 주변지역 노인여가문화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청춘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찾아가는 청춘교실 사업은 ‘찾아가는 여가문화 교육’으로 댐 주변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생활을 지원하고 농촌지역의 문화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약 2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강사들이 마을을 직접 방문해 건강체조, 공예교실, 노래교실, 원예교실 총 4개 강좌의 여가문화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수료식은 교육 참여 어르신들에 대한 수료증 및 졸업사진 전달, 활동경과 영상 시청,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 전시 및 발표공연으로 이루어졌으며,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본인의 작품을 전시하고 직접 노래와 체조 공연을 하며 실력을 뽐내는 등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한편, 해당 사업은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내년도에 확대 시행될 예정이며, 댐 주변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여 농촌지역 문화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water 영천권지사장은 “도시지역과 같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리기 쉽지 않은 농촌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하여 앞으로도 양질의 노인여가문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