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읍 민·관·학 협업‘벽화’로 통학길 밝히다
상태바
금호읍 민·관·학 협업‘벽화’로 통학길 밝히다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8.12.02 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벽화그리기, 가로등 추가 설치, 도로폭 확장 등 통학길 ‘환하게’

영천시 금호읍(읍장 김병운)은 30일 민·관·학 협업 및 재능기부를 통해 ‘도시재생 美로 풀다’를 주제로 포은고등학교 통학로 지하통로박스 벽면에 벽화거리를 조성했다.

지난 8일 벽면 세척작업부터 시작해 도색 및 기초 시안을 그려 30일 벽화그리기로 마무리한 이번 봉사는 금호읍에서 영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김형태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 부지회장의 도움을 받아 아름다운봉사회, 무량수봉사단, 재난지킴이, 자유총연맹 등 4개 단체, 자원봉사자 30명의 참여로 길이 60m의 벽을 산뜻한 벽화거리로 탈바꿈시켰다.

이에 금호읍 직원들은 따뜻한 차와 간식 등을 전하며 봉사자들을 격려해 훈훈함을 더했다.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교 환경 조성의 일환인 이번 벽화그리기 재능기부는 등·하굣길 LED 가로등 13개 설치 및 2019년 3월 도로폭 확장 착공 등과 함께 학생들의 전반적인 보행 환경을 개선해 생동감 넘치고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나는데 기여했다.

김병운 금호읍장은 “포은고등학교 통학로가 낙후돼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이 걱정이었는데 이번 재능기부를 통해 안전한 환경 조성과 더불어 활력을 불어넣어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환경 개선 사업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우리 동네 만들기에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읍에서는 인구늘리기 캠페인과 병행해 관내 모든 학교가 명문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 및 다양한 분야에서 찾아오는 금호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