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입상작 발표
상태바
제11회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입상작 발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8.12.02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빛테마마을 캠핑장’ 등 40개 작품 최종 당선작 선정

영천시와 (사)영천시사진가협회에서는 영천의 관광지와 축제, 문화유산 등 영천을 소재로 한 관광사진을 통해 영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28일 제11회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최종 입상작 40점을 선정했다.

동의참누리한의마을

입상작 중에는 영천의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동의참누리한의마을’, ‘별빛테마마을 캠핑장’, 서부동 일원의 낭만적인 ‘메타스퀘이어길’을 배경으로 한 작품들이 관심을 끌었고, 역대 관광사진 공모전 소재로 작가들 사이에 인기가 있는 임고서원, 치산폭포, 은해사 등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작품들도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별빛테마마을 캠핑장’

또한, 시내 도심지의 시민휴식공간인 우로지와 금호강변의 일몰을 서정적으로 담아낸 작품, 축제장의 흥겨움을 담은 작품 등 다양한 사진들이 입상의 영예를 얻었다.

메타스퀘이어길

11회를 맞은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입상작품들은 액자와 도록으로 제작되어 지역 및 인근 주요 공공기관과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전시되어 영천 관광마케팅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며, 영천관광 안내책자 및 관광지도, 관광캘린더, 팸플릿, 포스터 등 영천 관광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입상작품은 영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갤러리 코너에 게재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2019년 영천관광 캘린더 1,000부를 제작해 전국 관광관련 기관, 단체, 업체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