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평가 시ㆍ군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평가 시ㆍ군 부문 ‘대상’ 수상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8.11.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에너지절약 실천! 경북시군에서 선두로 우뚝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3일 영천상공회의소에서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2018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 23개 시ㆍ군 중 ‘대상’을 수상해 상사업비 1억5천만원을 받았으며, 민간부문에서 ㈜태산 허광옥 대표이사가 도지사표창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은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선도하고 에너지신산업, 친환경에너지 녹색도시 조성, 신규 일자리창출 등 국가경제와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공기관 및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영천시는 금호하수처리장등 공공기관 7개소와 금호읍 삼호리 마을회관등 복지시설 7개소에 신재생에너지원 설치로 연간 3300만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것이며,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LED등기구 1,368개 무상 교체와 전기ㆍ가스시설 개선사업 및 에너지바우처를 지원해 서민생활안정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폐자원 및 에너지활용시설을 이용한 친환경에너지타운을 조성해 태양광 발전수익을 활용하고,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를 확대 보급해 친환경 수송체계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에너지절약 시책 및 캠페인등 에너지효율 향상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로를 인정받았다.

영천시 신녕면 소재 ㈜태산(대표이사 허광옥)은 앙금생산에 있어 최고의 기술력과 설비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각종 특수앙금을 생산해 국내업체 공급 및 해외로 수출하는 기업으로 ‘스팀환수 시스템’을 설치해 보일러 에너지 사용량을 연간 20%(5500만원)을 절감했고, 사업장내에 ‘하이브리드변압기’를 설치해 연간 전기료를 1500만원을 절감한 에너지절약 우수기업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원을 다양화하고, 에너지절약과 친환경 생태 조성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라며 “에너지효율향상사업을 지속 추진해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부응하는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