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수료는 끝이 아닌 교육생 새로운 시작
상태바
평생교육! 수료는 끝이 아닌 교육생 새로운 시작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11.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녕면 행복학습센터, 찾아가는 배달학습 수료식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4일 신녕면 복지회관에서 수강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학습센터, 찾아가는 배달학습 수료식을 가졌다.

신녕면 행복학습센터는 경상북도 공모사업으로서 평생교육 사각지대인 주민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토요가족체험, 아리랑태무, Tea Food, 난타·장구교실, 명상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배달강좌 서비스는 학습자들이 원하는 장소에 프로그램 강사를 파견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야생화, 한지공예, 라인댄스, 노래교실 등 평생교육 혜택을 받기 어려운 소외지역을 위주로 진행되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이 있었다.

수료식에 앞서 교육생들은 라인댄스, 장구난타, 국학기공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발표회를 마련해 흥겨운 자리가 됐다.

손진열 인재양성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해 영천시가 선진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학습센터, 성인문해교실,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영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중하) 위탁 운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