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중학, 사제동행 느티나무 사랑UP! 행복UP!
상태바
영동중학, 사제동행 느티나무 사랑UP! 행복UP!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8.10.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생과 학생 통(通)통으로 친밀감 높여 우리아이 행복 만들기

영동중학교(교장 임상현)는 1~3학년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10월 13일(토) 사제동행 느티나무 사랑 UP! 행복 UP! 통(通)통으로 우리아이 행복 만들기 슬로건으로 실시했다.

이 활동은 소규모 조별로 구성하여 선생과 학생이 다양한 활동으로 소통과 친밀감을 높여 참여 학생들이 적극성과 자신감으로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사제결연(교사1명 학생4명)을 하여 연간활동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교우관계, 가정생활 등 사례관리로 운영하며, 학생의 심리 정서적으로 변화된 정도를 알 수 있도록 상담일지를 작성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통(通)통으로 우리아이 행복 만들기 슬로건으로 이날 체험활동은 학생과 교사가 함께 몸과 마음으로 부딪치며 농촌체험 및 전통체험을 조별로 운영함으로써 선생, 다른반, 다른 학년 형들과 함께 어울리며 소통과 친밀감이 증진됐다.

사제동행 느티나무에 참여한 한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활동함으로써 동심으로 돌아갔으며, 학생 및 선생과 함께 체험활동을 통해 정말 힐링되는 행복한 하루였다.

또한 학교 바깥에서 모처럼 가을햇살을 만끽하며 스승과 제자가 동행하는 프로그램 느티나무, 직접 체험하고 함께하는 일들이 그동안 소원했던 관계성회복은 물론 학생들의 내면까지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