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현장체험학습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10.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관련 체험학습’ 호기심 및 상상력 고취 자기결정력 향상

경상북도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는 10월 16일(화) 유·초·중·고등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담당교사 등 110여명을 대상으로 경주임실치즈학교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유·초·중·고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직업관련 체험학습을 통해 호기심 및 상상력을 고취하고 자신의 흥미와 선호영역 발견함으로서 자기결정력 향상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했다.

피자 만들기, 치즈 만들기, 염소 건초주기 등 자연에서 체험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특히 피자 만들기 활동에 가장 큰 흥미를 보였는데, 반죽을 밀대로 밀어 피자도우를 만들고, 치즈와 토핑을 올려 맛있는 피자를 만드는 모습이 진지했다.

또, 피자가 구워질 동안 모둠별로 직접 만든 치즈를 쭉쭉 늘려보는 활동과 식사 후에는 염소에게 건초를 주고, 아기 염소의 식사를 챙겨주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긍정적 경험을 형성 할 수 있었다.

김우영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특성에 적합한 진로·직업 체험학습으로 적성 및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학교 공간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종류의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전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