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태무 공연으로 풍요롭고 흥겨운 한가위
상태바
아리랑태무 공연으로 풍요롭고 흥겨운 한가위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09.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랑태무시범단 시민회관서 귀향객 위한 특별공연 열어

지난 22일 영천시민회관 앞 광장에서 아리랑 태무 시범단(단장 성동표)이 영천시민들에게 받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추석맞이 귀향객들을 위한 특별공연을 열었다.

귀향객 등 200여명의 관람객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룬 이번공연은 약40분간 화려한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로 기쁨과 감동을 선사했다. 댄스음악에 맞춘 태무공연과 다방향 발차기, 연결격파 및 540° 역공 등 정교한 동작과 절도 있는 파워풀한 공연에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시민회관 광장을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아리랑 태무 시범단은 신녕초·중, 금호중·고, 영천상업고등학교 등 영천 관내 학생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10년 동안 각종 전국대회를 석권하며 이름을 알린 공연단으로 태권도 기술을 예술로 승화시킨 장르로 한국의 기·흥·정을 화려한 무예 퍼포먼스로 보여준다.

특히 지난해 베트남에서 열린 ‘2017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참가해 성공적인 공연으로 영천시를 알리는 동시에 경북 및 대한민국 태권도를 전 세계에 알리며 태무 위상을 떨쳤다.

한편, 아리랑 태무 시범단은 전국 각지에서 공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 다음달 경주 신라문화제 개막식 초청 공연을 앞두고 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