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전면 시행
상태바
영천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전면 시행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8.09.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폐기물 배출, 한밤중에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대형폐기물 배출 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양질의 청소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그동안 읍ㆍ면ㆍ동사무소에서 접수받던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방식을 오는 10월 1일부터 인터넷 신고방식과 병행 운영할 방침이다.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경우 직접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할 필요 없이, 온라인 시스템(영천시 홈페이지-배너모음 또는 팝업존-대형폐기물 배출신고)에 접속해 배출신청과 함께 결제까지 진행하고 납부필증을 출력하거나 접수번호를 기재해 부착한 후 배출하면 된다.

이번 인터넷 신고방식이 도입되면서 맞벌이 부부 등 대형폐기물 배출에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이 야간이나 휴일에도 배출신고부터 처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그동안 제기돼온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형폐가전의 경우 무상수거 하고 있으며, 전화(1599-0903) 또는 홈페이지(http://15990903.or.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 배출신고제 도입으로 평일 근무시간 폐기물 처리에 따른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들도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생활화를 통해 자원 절약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동참하는 품격 있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