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책임질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줄이어
상태바
미래 책임질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줄이어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08.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서현 1,000만, 영천시골프협회 500만, 상인연합회 100만 등

지난 20일 김서현 1,000만원, 영천시골프협회 500만원, 영천시상인연합회 100만원, 영천시의용소방연합대에서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해 왔다.

대창면 대창리 김서현 씨는 고향사랑이 남달라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 여성회장과 융합상생영천포럼상임대표를 맡고 있으면서 평소 불우이웃돕기 등 활발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며 영천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영천시골프협회는 골프 동호인의 저변확대 및 건강한 체력을 다지는데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난 2011년부터 7회에 걸쳐 3,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류시홍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발전 및 교육발전에도 공헌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영천시상인연합회(회장 성호철)는 70여개 배달업을 전문으로 하는 자영업자로 구성되어 조손가정 및 독거노인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회원과 지역아동센터를 연결해 어려운 가정에 음식을 제공하는 등 경기가 어려운데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또 다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장학사업에 참여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영천시의용소방연합대는 지역사회 안전 파수꾼으로 화재예방과 재난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지난 2010년부터 총6회에 걸쳐 6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최갑수 대장은 “지역의 학생들이 좀 더 체계적이고 선진교육의 혜택을 받고 영천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기탁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신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교육발전을 소망하는 분들께 보답하고자 장학사업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해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