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상태바
소통과 공감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07.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유ㆍ초ㆍ중ㆍ고 교감 공동연수 개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에서는 5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ㆍ사립유치원감, 초ㆍ중ㆍ고등학교ㆍ교(원)감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공동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동 연수회는 여름방학 대비 생활지도 방안과 각 담당 장학사별 연수 주제를 정해 알찬 연수가 진행되었다.

교육지원과에서는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펼 수 있는 다양한 장 마련을 위해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 운영과 자유학기제 운영의 내실화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행정지원과에서는 영천교육이 도약할 수 있도록 공직기강 확립, 재난 대응 매뉴얼 숙지, 학교 시설 안전, 청렴한 영천 교육 실천을 강조했다.

영역별 연수로 여름방학 생활지도 방안, 유아 교육, 사교육 경감 방안, 공교육 정상화 방안, 인사 실무, 청렴교육의 실제를 상세하게 안내해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감선생님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다.

김우영 교육장은 “1학기 동안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각종 교육 관련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도록 협력하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안전사고 없는 여름방학이 정착되어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특별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복무관리 철저, 성폭력 예방, 체벌하지 않기, 음주운전을 근절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