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녕면 건강위원회, 선진 건강새마을 현장 방문
상태바
신녕면 건강위원회, 선진 건강새마을 현장 방문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8.07.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북면 건강위원장에 사업 추진 상황과 진행과정 청취

영천시보건소는 신녕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의 주민조직인 신녕면 건강위원회는 지난달 28일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을 모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포항시 북구 기북면에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주민주도형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위원회와 마을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실시되었다.

신녕면 건강위원회는 기북면 건강위원장에게 사업 추진 상황과 진행과정 등 설명을 듣고, 각 마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후 8월 완공 예정인 마을 체육관, 벽화조성 현장, 탑정리 건강증진실을 둘러보았다.

이번 방문으로 2년차에 접어든 신녕면 건강새마을은 현재 사업진행과 앞으로의 사업방향에 대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재식 건강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계기로 우리 신녕면이 추진해야 될 사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신녕면 건강위원회는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신녕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명재 영천시보건소장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건강위원과 지도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서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되며, 신녕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이 더욱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