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를 통한 합리적 사고와 의사결정능력 증대
상태바
통계를 통한 합리적 사고와 의사결정능력 증대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06.2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빛중학교 정동명 강사 초청 전교생 대상 통계교육 특강

별빛중학교(교장 이원락)는 지난 6월 19일(화) (15:40~16:50) 시청각실에서 통계청지정 통계교육정책연구학교 전교생 대상 통계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통계를 통한 합리적 사고와 의사결정능력 증대를 위해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정동명(동북 지방통계청장)강사는 통계의 어원과 다양한 활용을 설명하고, 생활 속에 쓰이는 여러 사례와 익숙한 인물들에 관련된 통계이야기를 들려주며 학생들의 이해를 높였다.

치킨집의 성공을 이끈 생활 속 통계 UCC공모 당선작과 나이팅게일의 장미그래프, 나폴레옹의 미나드 그래프 등 역사 속 다양한 통계활용 이야기까지 흥미로운 주제로 학생들의 관심을 증가시켰다.

뿐만 아니라 가장 거짓말하기 쉬운 것이 통계이기 때문에 올바른 자료와 결과물인지, 거짓되진 않았는지, 근거는 확실한지 등, 학생들이 통계를 활용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도 설명했다.

또한 강의 중간 중간 관련 퀴즈를 통해 상품을 나눠주어 학생들이 끝까지 재미있게 강의를 경청할 수 있었다.

정답을 맞춘 최모양(2학년)은 “딱딱하거나 지루하다고 느꼈던 통계에 관심이 생겼으며, 통계를 활용한 다양한 이야기 들으니 재미있게 느껴졌다”며,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통계를 보다 잘 활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