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꽃차전문가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가져
상태바
영천시 꽃차전문가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가져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8.06.1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농업인들의 새로운 도전, 꽃차 찻자리 전시 및 발표

영천시는 농촌여성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일환으로 꽃차전문가 3급 자격취득과정 교육을 지난 3월 27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꽃의 역사, 꽃차 식물의 성질과 활용법, 11종류(목련, 삼색제비꽃 등)의 제다(製茶)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됐으며, 이론 시험 후 조별 찻자리 전시 및 발표로 자격검증 시험을 치렀다.

꽃차전문가는 꽃차의 특성과 제다법을 익히고 꽃차의 맛과 색을 분별·평가하는 전문가를 말하며, 주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꽃을 이용한 제다실습 뿐 아니라, 화전, 꽃음료, 꽃시럽 등을 만들면서 다양하게 접목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익한 시간이었다.

교육생 정현자 씨(대전동)는 “꽃을 통해 색, 맛 등 오감 뿐 아니라, 효능까지 즐길 수 있어 힐링푸드의 중의 하나였으며 즐거운 교육이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허상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각종 차문화가 대중화 되는 이 시점에, 꽃차전문가로 거듭나 전통 차문화를 익히고, 꽃차 기술을 상품화해 새로운 소득을 창출하는데 큰 역할을 해 주리라 기대한다”며 “여성농업인들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해 창업, 부업과 연계 할 수 있는 과정을 연차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