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강사 양성 통한 여성일자리창출 기대
상태바
경제교육 강사 양성 통한 여성일자리창출 기대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8.05.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일자리사관학교↔지역경제교육센터 업무협약 체결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교장 최미화)와 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기획재정부 지정)는 5월 23(수) 오전 11시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에서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북지역의 경제교육분야 강사양성을 통한 여성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 인프라 공유, 공동사업 추진 등을 위한 기반조성 등 향후 여성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는 여성일자리 콘트롤타워로 경북 권역별 특화산업과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비롯한 취·창업 지원사업과 생애주기별 교육훈련을 하는 경북여성 콘트롤타워이다.

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는 인력양성, 경제교육 실시 및 경제마인드 고취 등 경북지역의 지속 가능한 경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는 기획재정부 지정 기관이다. 양 기관은 일자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여성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시행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할 예정이다.

최미화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장은 “일자리 창출은 시대의 화두로써 지역 내 다양한 유관 기관들과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해 여성이 일자리를 통해 당당히 역량을 발휘하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