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옥관 시인 ‘오감으로 창의적인 세상 만들기’
상태바
장옥관 시인 ‘오감으로 창의적인 세상 만들기’
  • 안애경 기자
  • 승인 2018.05.1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 심어주기 위한 진로특강

임고초등학교(교장 이강수)는 5월 18일(금) 계명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장옥관 시인을 초청 ‘오감으로 창의적인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명사초청 진로특강을 했다.

소규모 농촌학교인 이 학교에 재학하는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졸업생과 외부 명사들의 진로특강이 장옥관 선배 초청으로 25회를 맞이했다.

특강에 참여한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의 각계각층에서 반듯하게 자리를 잡고 왕성하게 활동을 벌이고 있는 본교 졸업생들로서 그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장옥관 시인은 임고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감각(오감) 으로 세상과 함께하며 무한한 상상력과 함께 창의적인 사고를 가질 것을 당부했다.

또한 말랑말랑한 생각이 창의력을 기르고 이러한 창의적인 생각이 이 세상을 더욱 발전시킨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러한 명사초청 특강은 전 임고초등학교 총동창회장 이종문 교수 주관으로 2012년 이후 줄곧 이어져 오고 있으며, 해마다 졸업선배 및 외부강사의 특강이 4회 이상 이루어져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무한한 긍정의 힘과 꿈을 가지도록 동기부여를 해 주고 있다.

영천뉴스24 안애경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