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와 열정이 가득한 그대들 슈퍼그레잇”
상태바
“끼와 열정이 가득한 그대들 슈퍼그레잇”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8.05.1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영천시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 가져

영천시는 1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동아리 대표 및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을 향한 We 대한~! 도전’ 2018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들의 순수한 열정과 꿈을 디자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 된 동아리들로 치열한 심사를 거친 후 선정된 4차산업혁명관련, 미디어, 사회참여, 수리과학, 인문사회, 외국어, 예ㆍ체능 등 43개 동아리 70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동아리 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상호협력하며,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주도적인 동아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다짐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나래ㆍ비상 댄스 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서약서 낭독, 동아리 소개, 지역 연합동아리 구성, 친밀감 형성을 위한 공동체활동 등 첫 활동인 만큼 다양한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는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갖기 위해 1년간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 캠페인, 각종 청소년 문화행사 등 지역내 다양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동아리활동에 참여해 장차 우리나라 각계각층의 큰 일꾼으로 성장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