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孝친 화합의 장’ 제11회 고경면 경로잔치
상태바
‘경로孝친 화합의 장’ 제11회 고경면 경로잔치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8.05.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빛중 학생들의 다양한 축하공연 즐기며 흥겨운 축제 한마당

영천시 고경면(면장 최상진)에서는 고경면 청년회 주최로 11일 별빛중학교에서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제11회 고경면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석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이희옥 대한노인회 고경면 분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관내 어르신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제1부 개회식, 제2부 중식 및 경로잔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김영순, 최숙이 어르신의 장수 축하 패 시상, 이귀향 농가주부모임회장 감사패 시상, 최상록, 최남학, 김효선, 권택덕, 이문영 어르신들의 장수지팡이 수여식이 있었다.

이번 행사는 고경면청년회 주관으로 고경면 기관단체, 지역기업체 후원으로 마련하게 됐으며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은 푸짐하게 마련된 음식을 드시면서 고경농사랑풍물단의 풍물한마당 공연과 장구난타, 별빛중학교 학생들의 색소폰연주, 댄스 등 다양한 축하공연을 즐기며 모두가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경로잔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효를 실천하고 감사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우리의 역할이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고경면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