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상태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8.04.2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한 소통과 공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은 4월 23일(월) 영천시 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2018학년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폭력근절 및 예방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자치위원의 역할과 학교폭력 예방 대책 수립 등 효과적인 대응 방안 마련하고,

학교폭력근절 대책 및 법령 관련 궁금한 사항, 학교별 대응 및 우수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풍천풍서초등학교 박진숙 교감을 강사로 초빙 영천 관내 초, 중, 고, 특수 및 각종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27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은 힘든 업무를 맡고 계신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번 연수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로 학교폭력의 효과적인 대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학교공동체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희망+100 영천 교육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자치위원은 학교현장에서 학교폭력 피해자의 보호뿐만 아니라 가해 학생의 선도조치에 있어 원활한 운영 및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