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체험학습
상태바
중등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체험학습
  • 박효순 기자
  • 승인 2018.01.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안전의 소중함을 일깨워’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수)은 지난 1월 10일 수요일, 겨울계절학교에서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8명)및 특수교육담당 장학사, 인솔교사, 사회복지사 등 12명이 참여한 이번 체험학습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함께 안전에 대해 배우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살아있는 배움의 장이었다.

종합안전체험장에서 산악안전교육, 지하철안전교육, 심폐소생술교육, 지진안전교육, 4D체험, 물소화기 화재진압 등을 배웠으며, 그 중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체험은 실내지진상황에서 몸을 보호하고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는 방법을 배우는 지진안전체험이었다.

이번 안전체험학습 참가한 학생은 “다양한 위급상황에 대해 직접체험하고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친구들에게도 오늘 체험한 것을 많이 알려주고 싶다.”고 체험소감을 말했다.

영천교육지원청 유병수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안전체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재난 상황을 체험해 안전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다.”고 전했다.

영천뉴스24 박효순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