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터 전자상거래의 새 중심으로 힘찬 도약!
상태바
장터 전자상거래의 새 중심으로 힘찬 도약!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12.3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온라인 쇼핑몰 ‘별빛촌장터’ 마케팅 교육 실시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28일 입점농가 및 업체 50여명이 참석한 영천시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 판매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별빛촌장터를 위탁 관리하는 한국지역진흥재단의 고은진 과장과 별빛촌장터 네이버블로그(blog.naver.com/ycstar01000)를 운영하는 (주)이안의 장세준 대표가 강의를 맡아 쇼핑몰 판매활성을 위한 실무교육을 실시했으며, 2017년도 별빛촌장터 최고 판매실적을 올린 성재농장 박재효 대표가 본인의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별빛촌장터(01000.yc.go.kr)는 2017년 5월 한국지역진흥재단에서 새롭게 개편해 관리하고 있으며, 65개 입점 업체로 250여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회원수는 2,000명 정도로 현재 연매출 2억을 목표로 활발한 판매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별빛촌장터 네이버블로그(blog.naver.com/ycstar01000)는 2013년에 개설되어 현재까지 방문자 129만 명이 넘으며, 영천의 농특산물 관련 정보와 특히, 농가의 정직한 스토리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높은 신뢰도를 사고 있으며, 영천의 관광지 등 다양한 지역소식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별빛촌장터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해 농민에게는 안정적인 판로처를,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취지의 쇼핑몰이다”며, “별빛촌의 오프라인 매장인 영천농부장터가 영천휴게소(익산-포항고속도로 상행선)에서 지난 7월부터 활발한 판매운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