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ㆍ전남 청소년 경주 문화탐방 go! go!
상태바
경북ㆍ전남 청소년 경주 문화탐방 go! go!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12.1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청소년진흥원, 경북-전남 청소년문화교류 캠프 운영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함께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문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청소년 문화교류 캠프를 운영했다.

‘청소년 문화교류 캠프’는 경북ㆍ전남 지역 청소년 8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간 교류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리더십 마인드를 함양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경주의 문화, 역사, 자연을 느끼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경북ㆍ전남 청소년들의 우호증진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진행되는 체험활동 및 공연 관람, 경주 신라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대릉원, 동궁과 월지, 석굴암, 불국사, 괘릉 등 역사문화 유적을 탐방했다.

청소년문화교류사업은 1998년 ‘영호남 청소년 전통문화체험캠프’를 시작으로 경북과 전북 청소년 간 교류가 이어져 왔으며 2015년부터는 전남 청소년들과 교류캠프를 진행해 올해로 제25회차, 지금까지 총 2,245여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교류해오고 있다.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문화교류 캠프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지속적으로 만나고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