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중학 통계연구학교 통계교육원 방문체험
상태바
별빛중학 통계연구학교 통계교육원 방문체험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12.1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관련 공무원이 하는 일 알아보고 통계에 대한 이해 증진

경북최초 기숙형공립중학교인 별빛중학교(교장 이원락)는 지난 12월 14일(목) 통계교육연구학교 통계교육원 방문체험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통계교육연구학교로 지정(2017.3.1.~2019.2.28)된 별빛중학교가 1학년 대상으로 통계에 대한 이해 증진과 활용능력 신장을 위해 대전통계교육원을 직접 방문하여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체험은 학생들이 평소에 무관심했던 통계관련 공무원이 하는 일에 관해 안내받은 뒤, 전문 강사로부터 웃음치료 방법에 관해 배우고, 사전ㆍ사후 혈압과 맥박을 측정한 다음 신체반응과 긍정적 단어의 개수 변화에 관해 조사하고 기록한 결과를 통계포스터로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체험에 참가한 1학년 채수민 학생은 “통계청 공무원이 다양한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해 국가와 기업, 개인의 삶에 보탬을 주는 중요한 일을 하는 직업인으로서 아주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직접 통계포스터를 만드는 체험을 해 보니 무척 재미있고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학생들은 귀로에 대전정부종합청사 통계청전시관을 방문하여 통계의 역사와 통계의 종류, 작성 방법과 활용 분야 등에 관해 견학하기도 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