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반복ㆍ숙달 훈련 통해 현장대응능력 강화
상태바
체계적 반복ㆍ숙달 훈련 통해 현장대응능력 강화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7.12.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소방서, 경북도 소방관 현장활동 대응능력 평가 1위 수상

영천소방서(서장 이상무)는 지난 9월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ㆍ훈련 표준 동영상을 활용한 경상북도 소방관 현장활동 대응능력 평가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영천소방서는 경북도 소방본부에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육ㆍ훈련 표준 동영상을 활용해 체계적인 소방장비 조작훈련, 소방전술훈련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

이번 평가는 일정 자격 이상을 갖춘 각 분야별 평가단이 17개 관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 외근근무자를 대상으로 화재진압, 구조, 구급 각 분야별 전술능력을 평가했으며 점수에 의한 관서별 상대평가로 순위를 매겼다.

영천소방서는 총점 60점 중 화재진압분야, 구급분야에서 20점, 구조분야에서 19점을 차지해 총점 59점으로 17개 관서중 종합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평가 결과 영천소방서가 1위를 차지했으며 포항북부소방서, 구미소방서, 의성소방서가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이상무 영천소방서장은 “평소 체계적 반복ㆍ숙달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