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시민사회교육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시민사회교육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7.12.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문화센터 교육생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어울림 한마당’

영천시(시장 김영석)교육문화센터에서는 14일 내빈과 교육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하반기 시민사회교육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배움에 대한 도전의식과 열정으로 시작한 5개월 동안의 무한한 역량의 결실을 선보이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서 수료식과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 배움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작품발표회에서는 합창, 연주, 무용, 난타, 요가 등 17개 반이 화합과 힐링의 무대를 연출하고, 전시장에서는 교육생들이 예술의 혼을 불태운 수채화, 유화, 서예, 문인화 작품들을 선보였다.

그리고 배움나눔장터에서는 한지공예, 캘리그라피, 홈패션, 양재, 생활자수, 천연화장품, 제과제빵, 한식조리, 생활요리반 등에서 교육생들의 창작품들을 전시 판매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판매수익금 일부는 영천시장학회 및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 행사의 의미가 더 뜻깊다.

2017년 교육문화센터에서 운영한 시민사회교육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전문기술, 창업부업, 교양문화 등 38개 과목 46개 반이 개설되어 1,3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또한 제과제빵, 한식조리, 커피바리스타반 등에서는 교육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거나 배움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봉사, 기부하고 있어 교육문화센터가 진정한 ‘배움의 전당, 열린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