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안전, 초교 1∼2학년부터 제대로 가르친다
상태바
생활 안전, 초교 1∼2학년부터 제대로 가르친다
  • 안애경 기자
  • 승인 2017.12.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생활 담당 교사 직접 체험 통한 안전교육 실행력 높혀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수)은 12. 7.(목)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초등 안전한 생활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안전 체험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안전한 생활'이 정규 과목으로 신설됨에 따라 담당 교원의 안전교육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9월 연수에서는 안전한 생활 교육과정ㆍ교과용 도서의 이해 및 학습지도 원리, 학교 안전 활성화 및 지역 연계 방안, 안전한 생활 교육과정 운영과 실천 체험 중심의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안을 중심으로 연수를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직접 체험을 통한 안전교육의 내실을 다지고자 안전한 생활 4대 영역별 생활안전, 교통안전, 신변안전, 재난 안전의 시설 및 기구를 통한 체험 교육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체험 위주의 안전 직무연수를 통해 안전한 생활 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지도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어 앞으로 학생 안전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병수 교육장은 “생활 안전 교육을 어릴 때부터 몸에 체득화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행복한 영천교육을 위해 365일 학교 안전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안전연수를 확대하는 등 안전교육 내실화를 통해 안전이 학교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안애경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