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소방서, 참좋은요양병원 자위소방대 경진대회
상태바
영천소방서, 참좋은요양병원 자위소방대 경진대회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12.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 자위소방대의 초기 재난 대응능력 향상 피해 최소화

영천소방서(서장 이상무) 현장대응단(단장 제갈경석)은 29일 오후 3시 참좋은요양병원에서 자위소방대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대응능력 평가를 위한 ‘자위소방대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요양병원 관계자들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의 초기 재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 종목은 화재진압 모의훈련, 소방호스 전개 및 소화기 이어달리기, 심폐소생술 경연, 소방안전상식 퀴즈대회 총 5종목으로 평가표에 의해 숙련도, 참여도 등을 평가했다.

참좋은요양병원 자위소방대는 대회가 끝난 후에도 부족한 점을 토론하고 실습해보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현장대응단 최재호 대응팀장은 “오늘 열심히 해 주신 자위소방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평소 소방서와의 합동소방훈련 및 자체훈련도 많이 실시한 결과 초기대응능력이 많이 향상되었다..”며

“오늘 대회는 만약에 발생할 화재 등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빛을 발할 것이다. 이후에도 재난예방을 위한 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자위소방대 경진대회는 영천소방서에서 추진하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대형화재취약대상 및 요양병원 등 안전약자시설 5개소(나자렛집, 마야정신요양원, 참좋은 요양병원, 효사랑 요양병원, 영천요양병원)에서 실시된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