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중학교, 2017년도 자유학기 진로체험 실시
상태바
별빛중학교, 2017년도 자유학기 진로체험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17.11.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으로만 배웠던 지식들 체험장에서 다양하게 배우고 익혀

별빛중학교(교장 이원락)는 지난 11월 14~15일(화) 자유학기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자유학기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진로체험은 14일 오전 경북문화재연구원(금호읍 원제리)에서‘문화재연구원에서 하는 일’을 알아보고, 오후에 청도읍성을 방문해 청도읍성의 문화재들을 직접 답사했다.

류지화 연구사의 자세하고 친절한 해설과 안내에 따라 읍성둘레를 돌아 석빙고유적까지 탐사 했으며, 귀로에는 청도 와인터널과 청도 프로방스 짚라인체험 및 야광물고기, 거울미로체험을 했다.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역사문화의 현장의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화려한 불빛이 연출하는 새로운 세계에 대한 이색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15일에는 대구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자유학기 진로체험을 했다. 오전에는 패션디자인학과 체험(T셔츠 디자인 전사체험)을 하고, 오후에는 원예학과 체험(딸기 화분 만들기체험)을 했다.

다시 귀로에는 영천 하명리에 소재한 농가형 체험장 ‘공유’에서 케잌만들기 체험을 했다. 학생들은 평소에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지식들을 학교 밖 체험장에서 다양하게 배우고 익히면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탐색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영천뉴스24 박효순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