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은 교수 ‘우리 아이 빛나게 하는 훈육 법’ 강연
상태바
박성은 교수 ‘우리 아이 빛나게 하는 훈육 법’ 강연
  • 최은하 기자
  • 승인 2017.11.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어린이집 부모교육 “자녀를 이해하는 노력이 가장 중요”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영천시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강명순) 주관으로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가톨릭상지대학교 박성은 교수를 초빙해 ‘우리 아이를 빛나게 하는 훈육법’이라는 주제로 아동 훈육 시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의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박성은 강사는 “훈육에는 자녀를 이해하는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사랑하는 자녀들을 빛나는 아이로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훈육과 교육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 훈육의 어려움을 느껴 교육에 참석했는데, 평소 혼내기만 하던 훈육 방법을 반성하고 아이를 위한 올바른 훈육방법을 배우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다음에도 부모교육에 참가하고 싶다고 전했다.

영천시에서는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를 위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11월 셋째주를 ‘부모교육주간’으로 지정해 어린이집 자체 부모교육도 함께 운영 중이다.

추후에도 부모교육을 집중 실시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부모가 자녀양육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영천뉴스24 최은하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