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녕초 학교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
상태바
신녕초 학교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7.11.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체험 통해 SW교육에 필요한 교사로서의 기초 소양 증진

신녕초등학교(교장 박상호)에서는 SW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현 상황에서, 지난 11월 13일(월) 15:00에 신녕초의 창의융합과학실에서 전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신녕초등학교는 SW교육의 날 운영 등으로 꾸준히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실시하여 왔다. SW교육의 날에는 교내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과 시간을 활용하여 코딩 프로그램 활용과 컴퓨팅 사고 능력 신장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학생들이 어렵게만 느껴지던 코딩에 대해 친근감을 가질 수 있고 SW로 인한 사회 변화에 발 맞춰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교사의 SW교육 능력에 대한 제고를 목적으로 본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새로이 등장한 SW교육의 내용을 살펴보고 이를 수업에서 녹여낼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를 통해 SW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철학을 세웠다. 마지막으로는 코딩 프로그램 체험과 로봇 체험을 통해 SW교육에 필요한 교사로서의 기초 소양을 증진했다.

연수를 통해서 전 세계적 SW교육의 흐름을 파악하고 그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SW교육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