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해서 운전면허 꼭 합격하고 싶어요”
상태바
“열심히 공부해서 운전면허 꼭 합격하고 싶어요”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10.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반기 ‘뛰뛰빵빵 운전면허교실’ 개강

영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영천경찰서의 지원으로 상반기 운전면허교실에 이어 ‘2017 하반기 뛰뛰빵빵 운전면허교실(베트남어반/한국어반)’을 11일 수요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월ㆍ수 오후 1시부터 2시간씩 센터에서 총8회기로 운영할 예정이다.

상반기 운전면허교실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면허 접수일정을 놓쳐서 시험을 응시하지 못한 김수엔씨(베트남)는 “이번 하반기 운전면허교실에서 꼭 합격해 운전면허 취득하고 싶어요”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고 상반기에 아쉽게 불합격한 아멜리아(멕시코)씨는 재도전 의사를 밝히며 이번에 꼭 합격하고 싶다고 열심히 공부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영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이 운전면허 취득에 있어 포항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는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pc학과 시험’을 신청해 불편함을 덜어주고 출신국 언어로 학과시험을 볼 수 있도록 총 8회기 동안 필기교육과 모의고사, 원서접수 등의 안내지원을 해줄 예정이다.

한편 영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운전면허교실 이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하며 결혼이민자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