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은 영천으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상태바
가을여행은 영천으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7.09.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약ㆍ과일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통합 개최

영천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영천한약ㆍ과일 축제, 문화예술제와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보현산별빛축제 4개 축제를 통합한 ‘2017 영천 별의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통합축제 개최는 예산절감은 물론 축제의 효율성과 집중성을 높여 영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그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영천한약ㆍ과일축제, 문화예술제는 전국 최대의 한약재시장과 과일 최대 주산지 영천을 알리고, 한방특구 위상 강화와 문화의 도시 영천을 브랜드화 시켜 지속적인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보고~맛보고~즐기는 오감만족 영천한약ㆍ과일축제~영천한약축제에서 영천한방산업 홍보 및 한방힐링체험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한방주제관은 한방 스포츠마사지 체험, 한방 마스크팩 체험,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상담 및 진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한방족욕체험, 한방김치만들기, 포은효자탕 달이기 등을 운영해 생활한방 홍보에 집중한다. 과일축제와 연계되어 좋은 품질의 영천과일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시민노래자랑과 왕평가요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홍삼, 한방제품 등 추석선물세트, 우수영천과일, 제수용품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한다.

풍성한 문화의 향연 문화예술제~영천문화예술제는 1974년 1회를 시작으로 2017년 44회를 맞이하며, 문화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문화예술제로 각종 주제관, 그림전, 사진전 등 전시행사, 공예 전통혼례 등 체험행사, 풍물경연대회 줄다리기대회 등 경연과 다양한 분야의 공연이 어우러져 영천시 전역의 분위기를 더욱 신명나게 만든다.

영천문화예술제의 하이라이트는 영천의 문화브랜드인 조선통신사 행렬재연과 마상재 시연으로 조선통신사 거점도시였던 영천의 역사를 살린 독특한 행사이다.

별과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체험~보현산별빛축제~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별과 과학을 소재로 천문과학관, 천문전시체험관의 풍부한 인프라와 주제관의 전시체험 및 로켓발사체험, 별자리 강연, 초등학생 대상 천문우주과학캠프 등 전문 과학축제로서 체험을 통한 배움의 장, 경연의 장이 되어 흥미가 넘치는 머무르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누워서 별보기 프로그램과 시 대표 관광지 스탬프투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여 더욱 알찬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별의별 축제’ 뿐 아니라 지난 3월 개장한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와 오는 9월 20일 개장 예정인 보현산댐 짚와이어, 임고서원, 최무선과학관 등 축제 개최지 인근 관광명소도 함께 찾으면 더욱 알찬 영천여행이 될 것이다.

특히 영천터미널에서 1시간 간격으로 보현산별빛축제장으로 가는 셔틀버스가 한약ㆍ과일축제장,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별별미술마을 주요 관광지를 경유해 방문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4가지 축제가 통합해 개최되는 ‘2017영천 별의별 축제’로 영천시 전역이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라며, “축제기간 영천에 많이 방문하셔서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