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석 시장 1인 ‘지역 주소 갖기 운동’ 캠페인 전개
상태바
김영석 시장 1인 ‘지역 주소 갖기 운동’ 캠페인 전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09.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 좀 옮겨 주이소’ 인구는 지역발전ㆍ경제성장의 기본 동력

김영석 영천시장은 지난 18일 도남공단 입구에서 “지역 주소 갖기 운동” 1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타 지역에서 출근하는 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형배너, 피켓, 어깨띠 등을 활용해 홍보했으며, 김영석 영천시장은 “인구는 지역발전 및 경제성장의 기본 동력으로 시의 존폐가 걸려있는 중요한 문제인 만큼 인구증가에 사활을 걸겠다.”며 직접 나선 이날 캠페인에서 “주소 좀 옮겨 주이소!”를 호소했다.

한편, 최근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16년 출산율이 1.17이라는 최악의 수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영천시 또한 출생자 보다 사망자가 더 많아 매월 40명 정도씩 자연적 감소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시점에 영천시에서는 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나서 인구 늘리기를 위한 시책 개발 및 홍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최근 감소율이 어느 정도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은 앞으로 기업체 근로자, 타 지역에서 지역으로 출근하는 기관ㆍ단체 임원 및 자영업자들의 출근길 길목인 주남사거리, 본촌ㆍ채신공단 입구에서 22일까지 매일 실시할 계획이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읍ㆍ면ㆍ동별 릴레이 지역 주소 갖기 운동 캠페인’과 연계해 꾸준히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김영석 시장은 “보다나은 시책 개발을 통한 모든 사람이 웃을 수 있는, 사람이 모여드는 살기 좋은 영천 건설에 전 행정력을 동원 하겠다”고 밝혔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