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수도 영천에서 안전하게 더위 나세요~”
상태바
“별의 수도 영천에서 안전하게 더위 나세요~”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7.08.0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석 영천시장 주요 물놀이 지역 현장점검에 직접 나서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휴가철 및 방학기간을 맞아 물놀이 피서객이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 전인 지난 5월 26일에는 물놀이 안전지킴이 및 읍ㆍ면ㆍ동 물놀이 담당자를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해 사전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7월부터 8월까지 영천시 전직원은 신녕 치산관광지, 임고 곰들덤보, 임고강변공원, 영천댐공원, 고경 단포교 주요 행락지별로 조를 짜 안전예방활동에 임하고 있다.

지난달 28일에는 임고강변공원에서 영천소방서, 영천경찰서 등 관련기관 및 민간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민ㆍ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해 피서객들에게 다시 한 번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를 가졌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행락객들이 절정을 이룬 지난달 30일 임고강변공원 및 영천댐공원 등지를 찾아 직접 안전시설 및 안전요원 근무실태, 구명도구 비치 여부 등을 꼼꼼히 살피고, 물놀이 안전지킴이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영천을 찾은 행락객들의 불편함을 챙기며 의견을 청취하고, “영천시는 8년 연속 물놀이 안전사고 ZERO 지역이다.”면서, “앞으로도 그 명성에 맞게 관련기관과 긴말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영천으로 많이 놀러와 달라.”고 전했다.

한편 김영석 영천시장을 시작으로 조남월 영천시 부시장도 4일 영천시 주요 행락지 전체를 직접 다니며, 안전시설 점검에 나서며 안전한 휴가지 영천을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