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하반기 실국장ㆍ부단체장 정기인사 단행
상태바
경북도, 하반기 실국장ㆍ부단체장 정기인사 단행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08.04 11: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ㆍ행정경험 풍부한 간부 담당 실국장 전진 배치

시ㆍ군 소통위해 기여도 높은 부서장 부단체장 발탁

경상북도는 오는 8일자로 민선6기 후반기 도정의 안정적인 운영과 주요 역점시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실국장 및 시ㆍ군 부단체장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의회사무처장에는 새 정부 들어 지방분권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도의회 총무담당관과 주요부서 실국장, 시ㆍ군 부단체장 등 전문성과 행정경험이 풍부한 김중권 경주부시장이 승진 임용됐다.

또한 문화관광체육국장으로 자리를 옮긴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지난 2013년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경주문화엑스포를 일선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와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다가오는 11월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담당국장으로 행사를 총괄하게 됐으며,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업분야의 전문가인 김주령 의성부군수,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김진현 예산담당관이 임명됐다.

그리고 시ㆍ군 부단체장으로 상주부시장에 추교훈 자치행정과장, 칠곡부군수에 서문환 예천부군수, 문경부시장에 권기섭 도시계획과장, 예천부군수에 이재윤 건축디자인과장 등 도정기여도가 높고 업무역량이 탁월한 주요부서 과장과 기술직을 부단체장으로 전진 배치해 앞으로 경북도와 시ㆍ군간 소통을 통한 상생협력과 발전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의회와 협력을 통한 도정발전을 위해 5대ㆍ7대 도의원을 역임하고, 공기업과 대학ㆍ사회단체 등에서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순견 전 도의원을 정무실장으로 임용했다.

신임 김 정무실장은 타고난 친화력을 바탕으로 대외 협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 정부ㆍ국회ㆍ의회ㆍ정당ㆍ시민사회단체 등 협력에 관한 사항에 대해 도지사를 정무적으로 보좌하게 된다.

이번 하반기 실국장ㆍ부단체장 정기인사는 인사규모를 최소화해 도정 핵심시책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정부의 국정운영 과제와 연계한 경북도의 대응전략을 선제적으로 추진하도록 했으며, 시ㆍ군 부단체장은 시장ㆍ군수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도와 시ㆍ군간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업무의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을 고려한 적임자를 배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실국장 및 부단체장 승진 및 전보인사의 기준은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이다.”라고 강조하면서, “기존의 연공서열 위주의 인사 틀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일과 성과중심으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이번 실국장 및 부단체장 인사를 시작으로 다음 주 과장급 인사를 비롯해 8월말까지 5급이하 직원에 대한 모든 정기인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폰퍼니 2017-09-14 14:27:09
15만원 아이폰7 받아가세요!
퍼니박스를 구매하면
최신아이폰, 최신삼성폰까지
와르륵 쏟아져요!
중고폰 구매할땐 안전하게
폰퍼니에서◀◀◀◀◀◀◀◀◀◀
15만원에 아이폰이 나온다??
최신폰이 들어간 랜덤박스!
링크 : phonefunny.co.kr 클릭!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