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꿈을 키우는 어린이 농부 ‘임명장 수여’
상태바
우리는 꿈을 키우는 어린이 농부 ‘임명장 수여’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7.07.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창초등학교, 어린이 농부학교 수료식과 팜파티 개최

영천시는 농업을 주제로 한 원예활동 및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창의력․인성발달, 농업의 이해도 증진을 위한 ‘어린이 농부학교’를 시범운영했다. 또한 지난 19일에 대창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농부학교 수료식과 팜파티를 개최했다. 

대창초등학교(3~6학년 24명)에서 지난 4월부터 7월, 총 9회에 걸쳐 학교 내 텃밭과 강당에서 교육이 진행됐으며, 19일 팜파티에서는 어린이들이 배운 수업 내용을 전시하며 수업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키운 농작물과 수업 중에 배운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천연모기 기피제, 새싹채소, 방울토마토 등을 판매해 그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교육을 수료한 어린이에게는 어린이 농부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은 손수 작물을 심고 기르면서 농업의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배워보고 생명ㆍ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이 됐다.

수료생 대표 방대정 군은 “어린이 농부학교 시간이 손꼽아 기다려졌고, 친구들과 도와가며 텃밭도 가꾸고, 실내 원예활동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재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텃밭활동을 통해 학습흥미, 협동력, 책임감을 강화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 농부학교 운영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