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영천JC와 함께하는 어린이 동요대회 개최
상태바
제6회 영천JC와 함께하는 어린이 동요대회 개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7.05.2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중창 ‘신나는 여행’ 고경초교, 독창 ‘아빠 사랑해요’ 조서영

영천청년회의소(회장 박찬익)가 주관하고 영천시ㆍ영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제6회 영천JC와 함께하는 어린이 동요대회가 지난 27일 영천시교육문화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관심과 응원 속에서 개최됐다.

어린이 동요대회는 영천청년회의소에서 대중가요에 익숙한 아이들이 동요를 통해 또래 감성을 공유하고 어린이만의 풍부한 상상력과 순수한 동심을 잃지 않는 계기를 만들어 더욱 행복한 영천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대회는 1부 독창, 동요팀 축하공연, 2부 중창, 마술팀 축하공연, 심사평, 시상 순으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경연은 총 16개 팀(독창 9개팀, 중창 7개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곡에 대한 정확한 전달력, 풍부한 표현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지도교사상을 가렸다.

최종 본선 결과 대상으로는 중창부문으로 ‘신나는 여행’을 부른 고경초등학교 팀이, 독창부문으로 ‘아빠 사랑해요’를 부른 조서영 학생이 차지했다. 금상으로는 중창부문 ‘꼭 꼭 숨어라’를 부른 중앙초등학교 팀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박찬익 회장은 “이번 어린이 동요대회가 지역의 꿈나무들에게 유년시절의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고 또한 많은 사람들 앞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표현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하기태 영천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 동요대회를 준비하며 경쟁보다는 자신감과 도전하는 용기, 성취감을 얻었기를 바란다.”며, “오늘만큼은 게임과 컴퓨터에서 벗어나 동요를 부르면서 동심의 세계로 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