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협동조합 꿈꾸는 경북 여성의 꿈 이뤄요.
상태바
사회적 협동조합 꿈꾸는 경북 여성의 꿈 이뤄요.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7.05.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 돌파구,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에 도전

경상북도와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북여성의 고용률 증대와 좋은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 6월부터‘사회적 협동조합 육성을 통한 여성일자리 창출’교육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사업은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에 관심 있는 도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설립에 필요한 기초교육부터 심화교육 및 멘토링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협동조합 설립을 활성화시키고 이를 통해 여성일자리 창출 및 고용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적 협동조합은 지역주민의 권익ㆍ복리 증진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는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는 협동조합을 말하며, 현재 경북지역에는 총 14개의 사회적 협동조합이 운영 중이다. 이번 사회적 협동조합 육성을 통한 여성일자리 창출 사업은 고용 없는 성장, 저성장 시대에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돌파구로 떠오를 것이다.

이번 교육은 2017년 6월 8일부터 8월 3일까지(매주 화ㆍ목 오후 4시간) 총9주 동안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 심화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아이디어와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의지가 실제창업으로 연계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접수기간은 5월 1일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이며 사회적 협동조합을 꿈꾸는 경상북도 거주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www.gbnewjob.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work@gbnewjob.or.kr) 혹은 팩스(054-335-1989)로 접수하면 된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