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꽃’ 2017년 영천시민대학 수료식 열려
상태바
‘배움의 꽃’ 2017년 영천시민대학 수료식 열려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7.05.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교육문화센터 ‘잠재능력 계발과 삶의 질 향상’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11일 교육문화센터에서 수료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영천시민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영천시민대학은 시민의 잠재능력 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한 평생교육의 장이다. 지난 3월 16일부터 2개월 동안 웰빙 여성 인문학, 심플 라이프 정리와 수납, 풍요로운 삶을 위한 마음경영, 역사에서 미래로, 아주 황당한 금융사기 예방하기, 중년의 건강관리, 내 고장 사랑투어 등 다양한 강의 주제와 현장학습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수료생 대표 최재열(61ㆍ야사동)씨는 “교육기간 동안 배움이 이렇게 즐거운 것인지 처음 느꼈고 젊어지는 기분이었다. 그리고 내 고장 영천에 대한 이해와 성장 가능성을 재발견하는 뜻 깊은 시간까지 마련되어 너무 행복했다.”며 시민대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준 시민대학장인 시장과, 교육문화센터 구홍우 소장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배움이 개인의 지식과 교양에서 끝나지 않고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로 전달하는 것이야말로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배움을 통한 나눔과 실천을 당부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