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즐겁고 학부모 만족하는 영천 돌봄 교실
상태바
학생이 즐겁고 학부모 만족하는 영천 돌봄 교실
  • 박효순 기자
  • 승인 2017.02.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 서비스 강화로 돌봄 수요 충족과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수)은 2월 27일(월) 2017 영천 돌봄교실 운영 계획을 관내 초등학교에 안내 했으며, 각 학교에서는 내실있는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자체 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영천 돌봄교실은 맞벌이 가정 등의 증가로 아이들을 안심하게 양육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이 필요함에 따라 방과후 돌봄 서비스 강화로 돌봄 수요 충족과 가정과 같이 따뜻하고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영천 돌봄교실 기본 운영 계획은 학교 자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안내 했으며, 창의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나이스(NEIS) 돌봄교실 온라인 지원으로 학부모 편의와 행정 효율을 높이기로 했다.

특히 지역내 돌봄기관을 4개 권역(영천동부, 영천서부, 영천남부, 금호)으로 묶어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과후 돌봄서비스 연계 협력망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유병수 교육장은 “질 높고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생, 학부모 만족도 제고에 집중하며, 교육지원청과 단위학교는 수요자 중심의 돌봄교실 운영과 지역사회와의 연계ㆍ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가족이 행복한 돌봄교실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천뉴스24 박효순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