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재구 시ㆍ군향우회와 상생협력 간담회
상태바
경북도, 재구 시ㆍ군향우회와 상생협력 간담회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7.02.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도정 보고, 향우들과 함께 발전하는 도정모색

경상북도는 24일 오전 11시 대구지사 통상교류관(舊 도청 도지사 관사) 회의실에서 김장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재구 시ㆍ군향우회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구 포항향우회 정상용 사무국장 등 각 시ㆍ군향우회 사무총괄 관계자(시군별 사무총장ㆍ처장ㆍ국장 등 명칭 다양) 총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2월 도청이 안동ㆍ예천으로 이전하면서 다소 거리감이 생겼다는 점을 서로 인식하고 향우들과 함께 발전하는 도정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도와 재구 시ㆍ군향우회 간 교류ㆍ협력 활성화 방안, 향우회 자체 역량 강화 등 여러 진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시ㆍ군향우회 정기총회 등 주요행사에 도가 적극 참여해 도정 주요 시책과 고향의 발전상을 알리는 찾아가는 도정 보고 등 경북도와 향우회 간 소통ㆍ교류 스킨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향우들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는 등 간담회 형식의 만남도 자주 갖기로 했다.

향우회에서도 농산물 직거래 장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여 등 고향사랑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더불어 경북 정체성 바로 알기 교육, 시ㆍ도 상생협력 정책현장 탐방 등에도 향우회원과 향우 2세들의 적극 참여를 통해 향우회의 내실을 다지는 것도 논의 됐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항상 고향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오로지 고향 발전을 위해 각 향우회 운영에 헌신 봉사해온 참석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새로운 천년을 여는 역사적인 신도청 시대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향우 여러분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여러 가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향우회에 대한 도의 관심에 감사를 표시하고, 고향 시ㆍ군 나아가 경북의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