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녕면 안전리더 25개 마을이장 심폐소생술 교육
상태바
신녕면 안전리더 25개 마을이장 심폐소생술 교육
  • 안애경 기자
  • 승인 2017.02.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분의 기적 ‘골든타임’ 심폐소생술 및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등

영천시 신녕면에서는 지난 23일 이장회의 시 대회의실에서 25개 마을 안전리더 역할을 하는 이장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요령과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등 응급처지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교육용 마네킹 ‘애니’를 활용해 심폐소생술(CPR) 및 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에 대해 직접 실습과 함께 기도폐쇄에 의한 응급처치, 영유아의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 시 응급처지 등 총체적 대응능력과 순발력을 기르는데 초점을 두고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종 사고 위험에 노출 및 고령인구가 많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국제응급 E.P.R 교육센터에 요청하여 무료로 교육을 하게 되었으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4분의 기적 “골든타임”의 중요성과 비상시 응급대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권혁규 이장협의회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으며, 이종권 신녕면장 “면민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처치를 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안애경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